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스팔트 콘크리트 시험포장 계획서
    카테고리 없음 2020. 3. 14. 08:29
    728x90

    목 차

    1. 목 적

    2. 시험포장 개요

    3. 시험포장 위치도

    4. 시험포장 계획도 및 세부사항

    5. 장비 및 인원 투입 계획

    6. 아스팔트 혼합물 관리계획

    7. 시험포장 예정공정표

    8. 현장 시험 계획

     

    1. 목 적

    본 시험포장은 배합설계 결과를 기준으로 하여 본선 포장시공에 앞서 포설장비, 인원, 혼합물 등에 대한 적정 시공성, 시공방법, 다짐도등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여 이를 검토함으로써 최상의 포장품질을 확보하고 능률적인 시공유도를 목적으로 한다.

     

    2. 개 요

    1) 공 사 명 : 구리-포천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제2공구)

    2) 시험구분 : 기층, 중간층, 표층(개질) 시험포장

    3) 시험포장 예정일 : 2016. 12. 05.

    4) 시험포장 위치 : 본선 STA.6+700~6+970 (포천방향)

    5) 시험포장 연장 : B=4.5m, L=270m (1,215㎡)

    6) 수 량

    구 분

    규 격

    수 량

    시험포장 수량

    비 고

    기 층

    BB-3

    86,481TON

    280TON

     

    중간층

    BC-1

    28,848TON

    252TON

     

    표 층

    WC-5

    10,181TON

    196TON

    개질

    7) 아스콘 공장 : ㈜만아 아스콘 동북공장

    - 공장위치 :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 2768-152

    - 생산능력 : 150 TON/HR (2기)

    - 운반거리 : 35km(50분소요)

     

    3. 시험포장 위치도

    1) 평면도

    2) 아스콘 포장 표준 단면도

    4. 시험포장 계획도 및 세부사항

    1)시험포장 계획도

    기 층

    A1

    9cm

    A2

    10cm

    A3

    11cm

    B1

    11cm

    B2

    10cm

    B3

    9cm

    C1

    9cm

    C2

    10cm

    C3

    9c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L=90m 다짐횟수 : 4 - 4 - 4

    L=90m 다짐횟수 : 4 - 6 - 4

    L=90m 다짐횟수 : 4 - 8 - 4

    중 간 층

    A1

    9cm

    A2

    10cm

    A3

    11cm

    B1

    11cm

    B2

    10cm

    B3

    9cm

    C1

    9cm

    C2

    10cm

    C3

    9c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L=90m 다짐횟수 : 4 - 6 - 4

    L=90m 다짐횟수 : 4 - 6 - 4

    L=90m 다짐횟수 : 4 - 8 - 4

     

    표 층

    A1

    9cm

    A2

    10cm

    A3

    11cm

    B1

    11cm

    B2

    10cm

    B3

    9cm

    C1

    9cm

    C2

    10cm

    C3

    9c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L=90m 다짐횟수 : 4 - 4 - 4

    L=90m 다짐횟수 : 4 - 6 - 4

    L=90m 다짐횟수 : 4 - 8 - 4

     

    2) 시험포장 세부사항

    . 시험방법

    기 층

    중간층

    표 층

    나. 3종의 포설두께 변화구간과 3종의 다짐횟수 변화구간(마카담-타이어-탄뎀)

    으로 각 층당 9구간으로 설정

    다. 시험구간 연장은 각 구간당 10m, 각 구간 사이의 조정구간 20m로 하고

    폭은 본 포장시 포설 폭인 4.5m로 한다.

    라. 다짐회수의 변화는 1종의 다짐장비(타이어)에 대해서만 실시

     

     

    5. 장비 및 인원투입 현황

    ) 투입장비

    장 비 명

    규격

    단위

    수량

    사용용도

    비고

    FINISHER

    3.06.0M

    1

    포설 및 선다짐

     

    마카담롤러

    12TON

    1

    1차 전압

     

    타이어롤라

    12TON

    1

    2차 전압

     

    텐덤롤라

    8TON

    1

    3(마무리) 전압

     

    디스트리뷰더

    5000L

    1

    유제아스팔트

     

    덤프트럭

    25TON

    10

    아스콘 운반

     

     

    ) 투입인원

    구 분

    인원

    작 업 내 용

    비 고

    장비조정원

    4

    장비운전

     

    작업반장

    1

    현장 및 인원관리

     

    측 량

    2

    유도선 설치

     

    신 호 수

    1

    장비 수신호

     

    보통인부

    3

    포설면 마무리작업

     

    12

     

     

     

    6. 아스팔트 혼합물 관리 계획

    1) 생산관리

    - AP, 드라이어, 혼합물 온도

    - 혼합물 품질(골재, 입도, AP, 추출입도, 마샬안정도 등)

    - 콜드빈 게이트 간격

    - 계량기 검정

    - 핫빈 스크린 상태

    - 혼합시간

    - 자동기록 장치 내용 등을 당일 사항을 점검 실시한다.

     

    2) 운반관리

    - 혼합물 운반트럭은 덮게 등을 설치하여 이물질 유입 및 온도저하 방지

    - 혼합물의 현장 도착온도는 적정온도를 유지 하도록 관리

    - 혼합물 적재시 재료분리가 일어나지 않도록 덤프를 앞뒤로 이동시켜 적재

    - 운반차량의 잔류 아스콘 제거 여부 확인

     

    3) 포설관리

    - 장비는 포설량의 자동 조절 장치장착 및 포설에 필요한 센스 부착 여부 확인

    - 포설은 연속작업이 되도록 포설속도 및 차량 운행속도 조절

    - 피니셔는 혼합물을 받기에 충분히 예열

    - 운반 차량에 잔류 혼합물은 포장면에 털어 버리지 않도록 관리

     

    4) 다짐관리

    - 로라 다짐이 불가능한 곳은 수동식 템퍼로 충분히 다진다.

    - 마카담로라는 반드시 구동륜을 앞세워 다져야 한다.

    - 이음부분부터 다짐을 시작하며 낮은 곳으로 시행

     

    5) 기상조건

    - 포설할 표면이 얼어 있거나 습윤 상태일 때는 시공하지 않는다.

    - 시공 중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 즉시 작업을 중지한다.

    - 비가 내리는 날은 시공하지 않는다.

     

    7. 시험포장 예정 공정표

    중간층 시험포장은 현장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