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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팔트 콘크리트 시험포장 계획서카테고리 없음 2020. 3. 14. 08:29728x90
목 차
1. 목 적
2. 시험포장 개요
3. 시험포장 위치도
4. 시험포장 계획도 및 세부사항
5. 장비 및 인원 투입 계획
6. 아스팔트 혼합물 관리계획
7. 시험포장 예정공정표
8. 현장 시험 계획
1. 목 적
본 시험포장은 배합설계 결과를 기준으로 하여 본선 포장시공에 앞서 포설장비, 인원, 혼합물 등에 대한 적정 시공성, 시공방법, 다짐도등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여 이를 검토함으로써 최상의 포장품질을 확보하고 능률적인 시공유도를 목적으로 한다.
2. 개 요
1) 공 사 명 : 구리-포천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제2공구)
2) 시험구분 : 기층, 중간층, 표층(개질) 시험포장
3) 시험포장 예정일 : 2016. 12. 05.
4) 시험포장 위치 : 본선 STA.6+700~6+970 (포천방향)
5) 시험포장 연장 : B=4.5m, L=270m (1,215㎡)
6) 수 량
구 분
규 격
수 량
시험포장 수량
비 고
기 층
BB-3
86,481TON
280TON
중간층
BC-1
28,848TON
252TON
표 층
WC-5
10,181TON
196TON
개질
7) 아스콘 공장 : ㈜만아 아스콘 동북공장
- 공장위치 :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 2768-152
- 생산능력 : 150 TON/HR (2기)
- 운반거리 : 35km(50분소요)
3. 시험포장 위치도
1) 평면도
2) 아스콘 포장 표준 단면도
4. 시험포장 계획도 및 세부사항
1)시험포장 계획도
〔기 층〕
조
정
구
간
A1
시
험
구
간
9cm
조
정
구
간
A2
시
험
구
간
10cm
조
정
구
간
A3
시
험
구
간
11cm
조
정
구
간
B1
시
험
구
간
11cm
조
정
구
간
B2
시
험
구
간
10cm
조
정
구
간
B3
시
험
구
간
9cm
조
정
구
간
C1
시
험
구
간
9cm
조
정
구
간
C2
시
험
구
간
10cm
조
정
구
간
C3
시
험
구
간
9c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L=90m 다짐횟수 : 4 - 4 - 4
L=90m 다짐횟수 : 4 - 6 - 4
L=90m 다짐횟수 : 4 - 8 - 4
〔중 간 층〕
조
정
구
간
A1
시
험
구
간
9cm
조
정
구
간
A2
시
험
구
간
10cm
조
정
구
간
A3
시
험
구
간
11cm
조
정
구
간
B1
시
험
구
간
11cm
조
정
구
간
B2
시
험
구
간
10cm
조
정
구
간
B3
시
험
구
간
9cm
조
정
구
간
C1
시
험
구
간
9cm
조
정
구
간
C2
시
험
구
간
10cm
조
정
구
간
C3
시
험
구
간
9c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L=90m 다짐횟수 : 4 - 6 - 4
L=90m 다짐횟수 : 4 - 6 - 4
L=90m 다짐횟수 : 4 - 8 - 4
〔표 층〕
조
정
구
간
A1
시
험
구
간
9cm
조
정
구
간
A2
시
험
구
간
10cm
조
정
구
간
A3
시
험
구
간
11cm
조
정
구
간
B1
시
험
구
간
11cm
조
정
구
간
B2
시
험
구
간
10cm
조
정
구
간
B3
시
험
구
간
9cm
조
정
구
간
C1
시
험
구
간
9cm
조
정
구
간
C2
시
험
구
간
10cm
조
정
구
간
C3
시
험
구
간
9c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20m
10m
L=90m 다짐횟수 : 4 - 4 - 4
L=90m 다짐횟수 : 4 - 6 - 4
L=90m 다짐횟수 : 4 - 8 - 4
2) 시험포장 세부사항
가. 시험방법
〔기 층〕
〔중간층〕
〔표 층〕
나. 3종의 포설두께 변화구간과 3종의 다짐횟수 변화구간(마카담-타이어-탄뎀)
으로 각 층당 9구간으로 설정
다. 시험구간 연장은 각 구간당 10m, 각 구간 사이의 조정구간 20m로 하고
폭은 본 포장시 포설 폭인 4.5m로 한다.
라. 다짐회수의 변화는 1종의 다짐장비(타이어)에 대해서만 실시
5. 장비 및 인원투입 현황
가) 투입장비
장 비 명
규격
단위
수량
사용용도
비고
FINISHER
3.0∼6.0M
대
1
포설 및 선다짐
마카담롤러
12TON
대
1
1차 전압
타이어롤라
12TON
대
1
2차 전압
텐덤롤라
8TON
대
1
3차(마무리) 전압
디스트리뷰더
5000L
대
1
유제아스팔트
덤프트럭
25TON
대
10
아스콘 운반
나) 투입인원
구 분
인원
작 업 내 용
비 고
장비조정원
4
장비운전
작업반장
1
현장 및 인원관리
측 량
2
유도선 설치
신 호 수
1
장비 수신호
보통인부
3
포설면 마무리작업
계
12
6. 아스팔트 혼합물 관리 계획
1) 생산관리
- AP, 드라이어, 혼합물 온도
- 혼합물 품질(골재, 입도, AP량, 추출입도, 마샬안정도 등)
- 콜드빈 게이트 간격
- 계량기 검정
- 핫빈 스크린 상태
- 혼합시간
- 자동기록 장치 내용 등을 당일 사항을 점검 실시한다.
2) 운반관리
- 혼합물 운반트럭은 덮게 등을 설치하여 이물질 유입 및 온도저하 방지
- 혼합물의 현장 도착온도는 적정온도를 유지 하도록 관리
- 혼합물 적재시 재료분리가 일어나지 않도록 덤프를 앞뒤로 이동시켜 적재
- 운반차량의 잔류 아스콘 제거 여부 확인
3) 포설관리
- 장비는 포설량의 자동 조절 장치장착 및 포설에 필요한 센스 부착 여부 확인
- 포설은 연속작업이 되도록 포설속도 및 차량 운행속도 조절
- 피니셔는 혼합물을 받기에 충분히 예열
- 운반 차량에 잔류 혼합물은 포장면에 털어 버리지 않도록 관리
4) 다짐관리
- 로라 다짐이 불가능한 곳은 수동식 템퍼로 충분히 다진다.
- 마카담로라는 반드시 구동륜을 앞세워 다져야 한다.
- 이음부분부터 다짐을 시작하며 낮은 곳으로 시행
5) 기상조건
- 포설할 표면이 얼어 있거나 습윤 상태일 때는 시공하지 않는다.
- 시공 중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 즉시 작업을 중지한다.
- 비가 내리는 날은 시공하지 않는다.
7. 시험포장 예정 공정표
※ 중간층 시험포장은 현장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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